안산시(시장 제종길)는 경인일보와 공동 주최로 오는 11월 2일 10시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2014 제1회 World Peace 자전거 대축전을 호수공원 중앙무대에서 개최한다.
안산생활체육회 및 안산시자전거연합회가 주관해서 비경연 퍼레이드로 자전거 대축전이 치루어지며 참가인원은 선착순 2,000명이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ansanworldpeace.com/) 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자전거 대축전은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대표 도시인 안산시의 특성을 고려하여 안산시에 거주중인 외국인,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소속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그리고 다문화 가정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했다.
싱그러운 가을하늘 아래 가족과 동료, 연인, 친구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호수공원을 출발하여 10km 코스를 달리게 되며, 부대행사로 다문화 국가별 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과 더불어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축전 퍼레이드에 참가를 위해서는 자전거와 헬멧은 필수이며 헬멧 미 착용시에는 퍼레이드 참가를 할 수 없다. 불가피하게 헬멧을 준비하지 못한 참가자를 위하여 행사 당일 헬멧 500개를 한정해서 준비해 무료 대여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2014 제1회 안산월드피스 자전거 대축전 개최를 위하여 다문화가정에게 안산시의 공공자전거인 페달로를 무료 대여하여 퍼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