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공무원 경력증명서 민원24에서 온라인 발급

  • 등록 2017.12.21 02:35:30
  • 조회수 508
크게보기


(한국안전방송) 퇴직공무원의 경력증명서 발급이 실시간 온라인출력으로 간편하게 바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퇴직공무원이 행정안전부 민원 24(www.minwon,go,kr)에서 본인의 경력증명서를 무료료 발급받는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인사혁신처가 중앙행정기관 공무원의 인사업무를 관리하는 전자인사관리시스템(e-사람)에 재직·경력증명서 온라인 자동발급 서비스 기능을 발전시킨 것이다.

종전에는 퇴직공무원이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근무했던 부처의 인사부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전화)신청 후 우편으로 수령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으나,

앞으로는 민원24에서 로그인(공인인증서 필요) 후 인터넷민원신청으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현직 공무원도, e-사람에서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갑종근로소득 납세필증을 온라인으로 출력할 수 있다.
홍예경 기자 rosehongyg@naver.com

PC버전으로 보기

본 사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3로 135-6 신명타운 2층 201호 전화번호:031-486-7771| 031-411-8123| FAX:031-410-2395 발행인겸대표이사 : 이병걸 | 편집인 : 이병걸 등록번호 : 경기 ,아51039 등록일 :2014년 8월12일 발행일 : 2014년 8월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