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으로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곳이 구강이다. 흡연은 입냄새, 치아변색, 치주질환, 구강암 등 구강질환을 유발한다.
구례군은 흡연자에게 금연 동기를 부여하고 흡연으로 인해 생기는 구강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부터 무료 스켈링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무료 치아 스켈링 시술을 제공받은 흡연자에게는 개인별 맞춤 구강관리방법을 교육하고 구강보조용품을 지급한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담양군]
흡연으로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곳이 구강이다. 흡연은 입냄새, 치아변색, 치주질환, 구강암 등 구강질환을 유발한다.
구례군은 흡연자에게 금연 동기를 부여하고 흡연으로 인해 생기는 구강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부터 무료 스켈링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무료 치아 스켈링 시술을 제공받은 흡연자에게는 개인별 맞춤 구강관리방법을 교육하고 구강보조용품을 지급한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담양군]
(한국안전방송) 서귀포시에서는 서귀포의료원 및 제주대학교병원과 퇴원환자 지역연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역연계사업은 병원 퇴원환자에게 연속적인 의료지원과 돌봄, 주거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 골절로 치료 후 지역복귀를 희망하는 65세 이상의 노인 ▶ 급성 뇌졸중 환자로 신경과나 신경외과 전문의로부터 뇌졸중이 확진되어 치료를 받고 퇴원하는 의료급여 수급자와 65세 이상의 노인이다. 퇴원환자의 지역연계를 위해서, 병원에서는 의사·간호사·사회복지사로 구성된 공공의료협력팀을 운영하며, 퇴원 전 환자상태를 평가하고 케어플랜을 수립하여, 공공의료연계망을 통해 서귀포시로 의뢰 한다. 서귀포시는 케어플랜에 따라 돌봄필요도 조사를 거쳐 필요한 서비스가 연계되도록 대상자의 욕구에 맞춘 통합돌봄서비스 제공계획을 수립한다. 주요 연계 서비스로는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바 설치와 문턱 제거 등의 안심 주거환경개선, 복약상담과 복약지도를 지원하는 복약서비스 사업이다. 더불어, 의료적 처치가 필요한 경우 1차 의료기관 왕진 및 방문 간호, 거동이 불편하여 일상생활지원이 필요한 경우 어르신 토탈케어서비스(식사, 가사, 이동, 목욕) 등 대상자의
(한국안전방송) 교육부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는 각 가정에서 자녀들의 코로나 우울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강의를 10월에 집중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부는 자녀와의 소통·이해법에 대한 학부모 유튜브 실시간 강연을 비롯하여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방송 송출, 온라인 강의 제공, 코로나 극복 소식지(뉴스레터) 안내, 교직원 마음치유 과정 운영 등 정신건강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뉴스출처 : 교육부]
(한국안전방송) 대구시교육청은 일반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2학기 온-오프라인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109개 강좌를 무학년제로 운영한다. 지난 9월 9일(수)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시스템 설명회’를 시작으로, 2학기 동안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400여명,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은 900여명의 학생들이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플랫폼을 통해 수업을 듣게 된다. 2학기에 개설된 과목은 지난 학기보다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에서 블렌디드 수업이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심리학, 교육학, 빅데이터 분석, 경제 수학, 러시아 문화, 미술 감상과 비평, 실용통계 등의 진로 연계 과목들이 다수 개설되었다.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교실온닷’플랫폼으로,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은 학교가 자율로 지정한 플랫폼(Zoom, Google Classroom 등)을 활용해 조별 토론·토의 방식과 발표 수업 등으로 구성하고 학생들에게 학습 실재감을 제공할 수 있는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으로 진행된다. 지난 학기 ‘교육학’수업을 수강한 학생 중 한 명은 "온라인에서 강의식이 아닌 협력, 토의 학습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익혔다."라고
(한국안전방송) 대구시교육청은 공공 데이터 분석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실생활 관련 문제 발견 및 문제해결력 신장을 목표로 하는 제2회 청소년 ICT 창업가 캠프를 10월 7일(수) 예선을 거쳐 11월 13일(금)부터 11월 14일(토)까지 개최한다. 관내 모든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9월 25일(금)까지 진행한 예선 접수 결과, 중학교 33교 99팀 297명, 고등학교 18교 41팀 123명이 참가 신청을 해 평균 3.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올해는 대구광역시 글로벌 이노베이션 페스타(Global Innovation Festa)가 취소되어 대구시교육청 주최,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주관으로 독자적으로 치러지며, 예선대회와 본선대회 사이에 지도교사 대상 연수 및 참가 학생 대상 사전 교육을 강화하여 단기 간 대회가 아닌 지도 교사 및 참가 학생의 인공지능 기술 소양을 실제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예선 대회의 경우 대구 정보컴퓨터 교원 연구회에서 개발한 온라인 프로그래밍 진단 시스템(Online Programming Judge)을 활용하여 코딩 역량을 평가하고, 본선 대회에서는 삶과 연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