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코오롱스포츠 4060 캠핑용품 선호도 1위, 신중년 구매율 가장 높은 캠핑용품은”

 

(한국안전방송)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3월 15일부터 28일까지 4060 남녀 380명을 대상으로 캠핑 이용 형태 트렌드와 3월 16일부터 29일까지 남녀 365명을 대상으로 캠핑용품 트렌드를 각각 조사했다.

임팩트피플스가 4060 신중년 캠핑용품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4060이 가장 선호하는 캠핑용품 브랜드 1위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39.6%)'이 차지했다. 2위는 24.3%의 응답률을 획득한 '코베아', 3위는 '콜맨(16.3%)'이 각각 차지했다. '스노우피크(8%)'와 '노스피크(3.8%)'를 선호한다는 응답도 일부 보였다.

신중년에게 '최근 구매한 캠핑용품'에 대해 물었을 때 텐트를 구매했다고 답한 이들은 20.2%로 가장 많았다. '캠핑용 의자(18.3%)', '조리 도구(14.9%)', '침낭(14.3%)'이 차례로 그 뒤를 이었고 '타프(8.7%)', '캠핑용 테이블(6.03%)', '램프(6.03%)'를 구매했다는 응답도 있었다.

한편 4060 신중년에게 '가장 선호하는 캠핑 형태'에 대해 물었을 때, 자동차를 타고 캠핑을 즐기는 오토캠핑을 가장 선호한다고 답한 이들이 전체 응답자의 34.5%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전체 응답의 23.5%를 차지한 '글램핑'이다.

글램핑은 화려하다는 의미의 글래머러스(glamorous)와 캠핑(camping)이 합쳐진 신조어로, 흔히 편리하고 화려한 장비들이 준비된 곳에서 하는 캠핑을 말한다.

신중년 선호도 3위 캠핑 형태로는 '차박(17.1%)', 4위는 '캠핑카(10.6%)'가 차지했다. '백패킹(8.7%)'과 '카라반(5.7%)'도 차례로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배너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