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2 (수)

  • 맑음동두천 10.5℃
  • 맑음강릉 12.5℃
  • 맑음서울 11.2℃
  • 맑음대전 10.8℃
  • 맑음대구 13.8℃
  • 맑음울산 14.7℃
  • 맑음광주 13.0℃
  • 맑음부산 15.5℃
  • 맑음고창 8.3℃
  • 맑음제주 15.4℃
  • 맑음강화 7.5℃
  • 맑음보은 8.0℃
  • 맑음금산 7.8℃
  • 맑음강진군 11.0℃
  • 맑음경주시 9.5℃
  • 맑음거제 12.7℃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IFA 2022서 미래 세대 위한 ‘스마트싱스·지속 가능한 기술’ 대거 선봬

 

(한국안전방송) 삼성전자는 2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스마트싱스'를 통한 새로운 소비자 경험과 지속 가능한 기술로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메세 베를린(Messe Berlin)에 있는 시티 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 업계 최대 규모인 1만72㎡(약 3050평)의 전시,상담 공간을 마련하고, 'Do the SmartThings (스마트싱스 라이프를 경험하라)'와 'Everyday Sustainability (지속 가능한 일상)'를 주제로 참가한다.

'삼성 타운(Samsung Town)'으로 불리는 삼성전자 전시장 입구에는 대형 LED 스크린으로 구성된 터널을 설치해 관람객들과 상호작용하며 전시 콘셉트를 소개한다.

삼성 타운은 스마트싱스 라이프와 지속 가능성 존을 중심으로 영상 디스플레이,생활가전,모바일,메모리 등 다양한 최신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통합된 연결 경험-스마트싱스 라이프 체험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22에서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통합된 연결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7개의 주거 공간으로 꾸며진 '스마트싱스 홈'을 조성하고 20여 가지의 사용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또 삼성전자 주요 제품에 태양광 패널,전기차 충전기,조명,블라인드,스피커 등 100여 개 스마트 기기를 연결한 더욱 확장된 '스마트싱스 에코 시스템'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스마트싱스 홈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모드를 소개하는 '침실' △효율적 재택근무 환경을 제시하는 '홈오피스' △영화감상,게이밍,펫케어 등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도와주는 '리빙룸' △홈트레이닝을 주제로 한 '홈짐(Home Gym)' △요리와 의류 케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주방,세탁실' 등으로 구성되며 △친환경 주거 콘셉트인 '넷 제로 홈(Net Zero Home)'도 소개한다.

넷 제로 홈(Net Zero Home)은 집에서 태양광 패널과 가정용 배터리로 에너지를 생산,저장하고,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기반으로 가전제품과 각종 기기의 전력 사용량을 효율화해 탄소 배출을 줄이는 것은 물론 나아가 '전기세 0'을 구현한다는 개념이다.

이밖에 외출 시 GPS를 이용해 집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기기가 꺼지도록 외출모드를 설정하거나 에어컨을 켜면 복사열을 차단하기 위해 커튼이 닫히도록 설정하는 등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일상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다.

이 공간에는 방문객들이 관심이 가장 많은 분야를 선정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스마트싱스 플레이그라운드'도 마련된다.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스마트싱스를 연계해 △골프나 테니스 등의 운동 체험 △집에서 소비하는 에너지를 제로로 만드는 미션 수행 △음악과 조명의 싱크를 통해 댄스를 즐기는 체험 △최신 게이밍 모니터와 Neo QLED 8K TV를 이용한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실천

삼성전자는 제품 생애주기를 제조,유통,사용,폐기로 구분하고 각 단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갤럭시 업사이클링, 친환경 패키지, 솔라셀 리모컨 등 10대 친환경 노력을 소개한다.

또 유엔개발계획(UNDP)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삼성 글로벌 골즈 앱,갤럭시 워치5 시리즈용 글로벌 골즈 스트랩, 글로벌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력해 개발한 미세 플라스틱 배출 저감 비스포크 세탁기 등을 전시해 개방형 협업 사례를 보여 준다.

이밖에 미래 시장을 이끄는 주요 고객층인 MZ 세대가 중시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품질 친환경 액세서리 컬렉션인 '에코 프렌즈(Eco-Friends)'도 새롭게 소개한다.

에코 프렌즈의 모든 제품은 최소 40% 이상의 PCM (Post Consumer Material)을 포함한 재생 플라스틱 등 환경을 생각한 소재가 사용됐으며, 갤럭시 Z 플립4 커버,버즈2 프로 커버,워치5 스트랩,더 프리스타일 케이스와 배터리 케이스 등 MZ 선호도가 높은 5가지 에디션(Future Gen,R2-D2™,The Simpsons,비건타이거,Pokémon)을 선보인다.

이 공간에서는 방문객들이 환경에 관해 관심을 갖고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성에 대한 자신만의 디지털큐브를 만들어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캠페인도 진행한다.

◇ '마이크로 LED'에서 '오디세이 아크'까지 프리미엄 스크린 시장 주도

삼성전자는 디스플레이 기술력의 정점을 보여주는 마이크로 LED, Neo QLED를 비롯한 초고화질 TV부터 오디세이 아크 등 다양한 게이밍 스크린도 선보인다.

2022년형 마이크로 LED는 새로운 사이즈인 114형부터 76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제품을 전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16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견인하고 있는 삼성 Neo QLED 8K 라인업도 다채롭게 전시한다.

입력되는 화질에 상관없이 8K 수준으로 변환해 주는 인공지능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 AI'와 'Neo 퀀텀 매트릭스 Pro' 기술을 적용해 라이브,스트리밍,모바일 미러링 등 모든 콘텐츠를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한다.

또 최근 출시해 관심을 끈 Neo QLED 4K 98형 제품도 전시해 삼성전자가 초대형 TV 시장의 강자임을 강조한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아크를 중심으로 한 게이밍 스크린도 대거 전시한다.

오디세이 아크는 1000R 곡률의 55형 게이밍 스크린으로, 4K 해상도에 165Hz 고주사율과 GTG 기준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등 대형 스크린 중 최고의 게임 성능을 탑재했다. 특히 세로형 '콕핏 모드'와 스크린 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와 비율로 화면을 조절할 수 있는 혁신적인 인터페이스 등 기존 게이밍 스크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폼팩터를 제시한다.

또 삼성전자는 2022년형 스마트 TV와 스마트 모니터에 탑재된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를 통해 게이밍 경험을 강조한다. 사용자는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클라우드 게임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비스포크 홈','지속 가능한 홈(Sustainable Home)' 제안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서 유럽 시장을 본격 공략할 다채로운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선보인다.

특히 유럽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냉장고,인덕션,식기세척기,오븐 등으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는 AI 기반 조리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오븐' 신제품을 포함해 더욱 새로워졌다.

또 2월 국내에 출시돼 프리미엄 시장에서 호평받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도 함께 전시된다.

이번 IFA에서는 삼성전자의 친환경 가전 리더십을 강조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홈' 존을 별도로 마련한다.

이곳에는 유럽 시장에서 최고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보다도 에너지 사용량을 10%나 추가로 절감할 수 있는 고효율 친환경 제품이 전시된다.

또 'AI 에너지 모드' 등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함께 글로벌 친환경 의류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와 협업해 개발한 세탁 시 방출되는 미세 플라스틱 배출량을 54%까지 줄여주는 세탁기 등도 소개한다. 이는 100%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후드 및 2kg 부하 조건에서 WW9400B 미세플라스틱 신규 코스와 기존 WW4000T의 Synthetics (합성섬유) 코스를 비교한 결과로,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성능이 달라질 수 있다.

◇ 갤럭시 최신 모바일 라인업 전시

삼성전자는 8월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한 갤럭시 Z 플립4,Z 폴드4,워치5,워치5 프로,버즈2 프로 등 최신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4의 폴더블 폼팩터와 카메라를 활용해 다채로운 촬영을 경험할 수 있는 '플렉스캠(FlexCam)' △갤럭시 Z 플립4의 전,후면 색상과 프레임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고 조합해 볼 수 있는 '비스포크 에디션' △갤럭시 Z 폴드4의 멀티태스킹 기능 △버즈2 프로의 Hi-Fi 사운드 △갤럭시 워치5,워치5 프로의 헬스 모니터링과 아웃도어 스포츠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준비돼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장에서는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의 내구성을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신뢰성 테스트 체험존 △개인정보보호(Privacy)를 위한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Samsung Knox)' 등도 소개한다.

◇ '990 PRO' 등 차세대 메모리로 소비자용 스토리지 시장 공략

삼성전자는 내/외장 SSD,메모리 카드,UFD (USB Flash Drive) 등 다양한 형태의 차세대 소비자용 스토리지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10월 출시 예정인 내장 SSD 신제품 990 PRO는 삼성전자의 최신 V낸드 기술과 신규 컨트롤러가 탑재돼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확보했다. 기존 제품 대비 임의 쓰기 속도 55%, 임의 읽기 속도 40%가 향상돼 고성능 그래픽 게임, 4K,8K 고화질 비디오 등 초고속 데이터 처리 작업이 요구되는 사용 환경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외부 작업 환경별로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한 외장 SSD 'T7' 시리즈도 전시된다. 외장 HDD 제품 대비 최대 9.5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T7은 IP65 등급 방수,방진 기능과 3미터 높이 낙하 충격을 견디는 강한 내구성을 확보한 'T7 실드(Shield)'와 지문 인식으로 보안 기능을 강화한 'T7 터치(Touch)' 등 3종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배너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