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전방송) 시민의 다양한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직원들의 친절교육 및 친절안내 지침서로 활용하고자 친절서비스 매뉴얼을 제작·배부한다고 광양시가 밝혔다.
친절서비스 매뉴얼에는 광양시 공직자 친절10계명, 방문고객 응대요령, 전화고객응대요령, 불만고객 응대요령, 민원행정서비스 헌장 등이 수록되어 있다.
시는 전 실과소와 읍면동에 친절서비스 매뉴얼을 배부하여 매월 1회 이상 부서장 주관 하에 자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강태원 민원지적과장은 친절서비스 매뉴얼인 친절한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공무원 친절도를 향상시켜 고객 감동 민원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민원지적과에서는 시민에 대한 친절을 최우선 가치로 내걸고 있는 민선 6기 시정 방향에 맞춰 매주 화, 목요일 아침 전 직원이 모여 친절서비스 매뉴얼을 활용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친절교육과 함께 유연한 신체와 사고를 겸비하기 위해 아침 건강체조도 병행하여 고객맞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