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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일반

공감.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 실시


(한국안전방송) 부여군는 20일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민원을 담당하는 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공감·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 3.0 서비스 정부 구현을 위해 고객과 공감하고 능동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능력 배양과 친절서비스 마인드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전문 교육기관에 위탁해 ‘나를 느끼는 것이 변화의 시작(자기진단)’, 고객중심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기술, 고객과 소통(공감)하는 방법, 에너지·웃음·명상 체험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이번 기회를 통해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민원인을 나의 가족처럼 먼저 생각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외부고객을 대상으로 한 친절도 및 만족도, 현장 모니터링 등 고객만족도와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전화친절도를 실시해 서비스의 질 향상과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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