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불편해하는 것은 결코 큰 것이 아닙니다. 작고 사소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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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을 위한 행정. |
이필운 안양시장이 지난 16일 열린 취임 100일 맞이 시민과 함께하는 진심토크에서 이와 같이 강조했다. 시민불편사항을 결코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며, 공무원들이 주민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찾아 해결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언제나 시민을 첫 번째로 생각해 시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진심토크에는 시정현장평가단으로 활동하는 40명이 참석해 복지, 교통, 환경, 지역경제, 민원처리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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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난에 빠진‘FC안양’문제와 장애인 교통수단인‘착한수레’증차여부, 장애인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한‘공공시민 후견인 제도’,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이모작 지원센터’운영 등에서 많은 질문이 나왔고, 이 시장 질문마다 친절한 답변과 해결방안을 설명하면서 진지한 대화분위기를 이끌었다.
이날 진심토크에 참여한 주민들은 그동안 궁금해 했던 시정방향과 시의 주요시책들을 직접 시장을 만나서 듣고 또 자신의 의견도 제시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시간을 더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이 시장 취임 후 각 동을 대상으로 한‘찾아가는 진심토크’와 간부 및 일반직원들과 함께하는 진심토크 등 파격적 소통행정으로 의견을 수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